목록2018/03 (11)
니파의 여행기
도로명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탑동로2길 3지번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삼도2동 1261-7에 위치한 맥파이 제주점. 맥파이 양조장에서 한 잔을 마셨지만, 딱 한 잔만 마셨다는게 아까워서, 그리고 원래 계획이 맥파이 제주점이였던 만큼 이 곳을 향했습니다. 와..주차공간도 없고, 이 동네 일방통행이 많아서, 주차하기 정말 힘들었습니다.몇 번을 헤맸는지..지도보고 왔는데, 맥파이 제주점이 이전을 했나, 망했나 싶을 정도로 코 앞에서 위치를 못찾았습니다.몇 번을 둘러봐도 안보이더군요.그래서 저기 빵집 들어가서 맥파이 제주점 위치를 물어보니, 코너 돌아서 바로 붙어있다고 알려줍니다. 그냥 정말 바로 옆 건물입니다.간판이 나와있다던가 등등 외부에서 쉽게 인지할 수 있지는 않습니다. 사진을 안찍어서, ..
도로명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동회천1길 23지번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회천동 1309에 위치한 맥파이 양조장입니다. 사실 원래 계획에는 양조장은 제주맥주 양조장만 있었고, 여기는 선택지가 아니였습니다.그 이유라면, 맥파이 제주점에서 맥주를 마시고, 공항으로 떠난다는 목표였는데요,어쩌다보니 여행동선이 맥파이 양조장 인근을 가게 되었고, 그리하여 계획에는 없었지만 즐거운 마음으로 맥파이 양조장으로 향했습니다. 중요한 것은, 제주맥주의 경우 투어와 양조장 펍의 운영시간대가 일치한다면, 맥파이는 그렇지 않습니다.투어는 토-일요일이지만, 맥주를 즐기는 것은 수요일부터 일요일 12시부터 저녁8시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이거 생각보다 헷갈립니다.여기 오기전에 직접 전화까지 해서 운영하는지 확인한뒤에 왔..
도로명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등용로 94지번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리 360-10에 위치한 그리운바다 성산포. 갈치회와 고등어회로 유명한 곳이라고 합니다. 고등어회 2인분의 모습인데요, 저는 아무 문제 없었지만 엄마가 비리다고 거의 안 드셨습니다. 고등어회가 비리다면 갈치회는 택도 없다는 종업원분의 말에, 고등어회 2인분으로 끝냈습니다. 여기의 경우 회를 시켰다고, 매운탕이나 이런게 나오지 않습니다.이게 상당히 컸습니다. 저 고등어회 자체는 사실상 저 혼자 다 먹어버렸네요.그렇다고 추가적인 밥 메뉴를 시키자니, 돈이 꽤나 나가게 되는 셈인지라, 이곳에서의 추가 주문은 하지 않았습니다.요번 제주도여행에서는 인당 만원 안팎대로 해결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호불호가 ..
도로명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효돈로 108지번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신효동 773에 위치한 국수의 전설 그 맛은 어떨까 싶어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다른 인기있는 국수집 자체도 알긴 합니다만, 동선상 돌아가야 되는 상황이라, 그냥 가는길에 있는 여기를 선택하게 되었네요.대우정을 노렸었지만, 요즘은 아침에는 안하고 엄청 늦게 여는걸 모르고 기다렸다는게 함정.. 가격은 위와 같습니다.위치가 상당히 외진 곳이라는 것을 고려한다면 비싼편입니다. 이게 보말칼국수 입니다. 성게 칼국수 맛 자체는 깔끔하고 무난히 괜찮은 편입니다만, 가격이 위치를 고려한다면, 기존 가격에서 2~3천원은 빼야 되지 않나 싶은 생각을 해봅니다. 최종 평가는, 가는 동선상에 있다면 가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지만,멀..
제가 숙박한 엠스테이 호텔 제주에서 걸어서 5분거리 수준에 위치한 제주올레여행자센터.호텔 자체를 이 곳을 위하여 잡은 거나 다름 없었는데요, 여기가 저에게 중요한 이유는 제주도의 수제 맥주 중 한 군데인 제스피 (Jespi) 맥주를 마실 수 있는 바가 있다는 것이였습니다. 이곳은 도로명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정로 22 제주올레여행자센터지번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서귀동 316-1https://www.jejuolle.org/jejuolle/center/mill.do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도보로 이동하였기에, 주차에 관련된 것은 잘 모르겠습니다.영업시간은 오후 5시부터 11시까지라네요. 입구에 안내되어 있는 제스피 맥주 간판을 보니, 제대로 찾아왔다는 것에서 안심이 됩니다. 실내는 전문..
제주도의 명소라면, 최근에 만들어진 곳들이 아닌 한, 99%는 다 가봤다고 자부합니다만(일반인 이용 가능한 곳을 전제합니다),이게 맛집으로 넘어간다면, 택도 없습니다. 여튼 도로명 주소로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천지로 40지번 주소로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천지동 297-9에 위치한 용이식당을 가보게 되었습니다.두루치기 전문점 입니다.흑돼지를 먹을까 싶다가 비싸서 =ㅅ= 일반적으로 흑돼지 600g 에 54,000 원에 형성되어 있던 것 같습니다.그 돈으로 맥주를 더 마시는게 좋을 것 같아서 여튼 흑돼지는 흑돼지지만 저렴하게 흑돼지 두루치기로 갔습니다.물론 부위가 다르니, 절대로 직접 비교는 할 수 없습니다.자리가 조명이 거의 없는 구석자리 밖에 없더군요 =ㅅ= 메뉴따위는 두루치기가 전부입니다. 1인 7,..
2018/03/24 - [국내여행기/제주도] - 제주맥주 양조장 펍에서의 한 잔 맥주 한잔 마시고, 늦은 점심으로 선택한 곳은 산방식당입니다. 도로명 주소로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정읍 하모이삼로 62, 지번 주소로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정읍 하모리 864-3 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처음 산방식당을 온 것은 15년정도 전이였는데, 당시에는 지금과는 건물이 달랐던걸로 기억합니다.허름한 건물에 동네 어르신들이나 올까 싶은, 그런 촌동네 어딘가에 있었죠. 네비도 없던 시절, 저는 자동차 뒷좌석에 타고 있었고, 부모님이 지도를 보면서 운전을 했었죠.그 당시 이 곳에 저녁 늦게 도착해서 한끼 먹은 뒤, 다시 다음날에도 또 왔을 정도로 정말 맛있었죠. 그리고 그 사이 제주도 자체는 몇 번 왔었지만, 한 동안 ..
요번 여행에서 엠스테이 호텔 제주에서 숙박을 했습니다. 제주도로 오기전, 1박 2일간의 짧은 여행기간동안, 최대한 저렴한 숙소를 찾는 것을 목표로 했었습니다.하지만, 그렇다고 너무 질이 떨어지는 곳에서 자고 싶지는 않았죠.최대한 가성비가 좋은 곳을 찾고 싶었고, 동선에서 지나치게 떨어진 곳을 원하지도 않았습니다. 그리고 아고다를 통해서 제주 엠스테이 호텔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엠스테이 호텔 제주는 서귀포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제주시와 서귀포는 한라산을 중심으로 반대편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제주시가 북쪽이고 서귀포시가 남쪽에 있습니다. 도로명 주소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태평로353번길 14 이며,지번 주소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서귀동 829-5 입니다. 여기가 최고의 장소는 아니였지만, 선택할 수 ..
1박 2일간의 짧은 제주도 여행을 가게 되었습니다.사실 제주도에 간 게 한두번도 아니고, 이미 어릴 때 제주도의 거의 모든 명소들을 다 가봤다고 볼 수 있는데요,하지만 그렇다고 갈 곳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10년, 20년 전에는 없던 곳들이, 오늘의 제주도에는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바로 제주맥주 브루어리 같은 곳들이죠. 물론 오래전의 저는 맥주 자체를 마시지 않았으며, 마셔서도 안되는 나이 였습니다만.. 각설하고, 지금의 저는 맥주를 즐기는 한 사람으로서, 요번 짧은 1박 2일간의 제주도 여행 테마를 수제맥주로 정했습니다. 제주도에는 3군데의 양조장이 알려져 있습니다.제스피 (Jespi), 맥파이 (Magpie) 그리고 여기서 포스팅 할 제주맥주 (Jeju Beer) 입니다. 저는 제주공항을 시작으로..
제가 가게 된 바르미 스시 뷔폐는 수성못 인근에 위치하고 있는 곳으로, 두산점이라 표기되기도 합니다.넓은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기에, 차량 접근성은 아주 뛰어난 편입니다.건물 면적도 큰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줄 서서 기다릴 정도로 사람이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1층에 위치한 바르미 스시 뷔폐입니다. 평일 저녁의 경우 대인 23,800 원입니다.기본 이용시간은 90분이며, 추가시간 30분당 1인 4,000원이 추가됩니다.가격이 저렴하지는 않네요. 제가 앉은 테이블 옆에는 물 흐르는 소리가 들려서 기분이 좋았습니다.별거 아니지만, 이런게 있고 없고의 차이는 의외로 큽니다.물론 본격적으로 먹기 시작할때는 있는지 없는지도 모르겠지만요. 전체적으로 일반 뷔폐에 비해서는 메뉴구성이 부족합니다.애당초 '스시' 뷔폐입..
대구 큐산라멘은 동성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구백화점 인근에 있습니다. 이 곳을 방문하게 된 계기라면야.. 한 분의 글이 계기가 되었습니다.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1753677 어디 서구나 이런 곳이라면 과감히 포기를 했을 듯 싶습니다만,시내라면야 제 활동범위 이내인 만큼..한번 가보게 되었죠. 상당히 오랜만에 동성로쪽으로 갔었는데요, 덕분에 주말의 동성로는 오면 안되는 거리라는 것을 뒤늦게 깨달았습니다. 동성로 자체도 사람이 많고, 그 옆에 위치한 이곳 큐산라멘 역시 짧지 않은 줄이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가게 내부는 아담한 편입니다. 가격은 무난한 편입니다. 어떤 가게들의 경우 진한 맛은 더 비싼 그런 가게들도 있는데, 여긴 그렇지는 않네요. 일본 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