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4/11/24 (9)
니파의 여행기
제가 이동한 동선상 가장 먼저 방문했...을 수 있었겠지만, 오는길에 발견한 곳이라 (사실 미리 사전에 잘 조사해서 움직인 것은 아니였어요.)여튼 가장 나중에 방문한 아니메굿즈 입니다.지하를 내려가면...작은 가게를 사람들로 미어터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여기는 그야말로 반월당역과 중앙로역 사이에 위치한, 대구에서 가장 유동 인구가 많은 곳에 위치해 있어서 그런걸까요.가게는 크지 않습니다.그런데 사람은 많습니다.솔직히 여기는 제대로 못 봤습니다.통로가 한명이 통과하는 넓인데, 그 사람이 구경하면 통로가 막힙니다....거기다가 한 두명이 구경하는 상황이 아닌, 20명은 넘게 있는 것 같았습니다.330엔이 4500원이 되는 마법.아무리 물 건너 온다지만, 환율 생각하면 이런 가격들이 아쉬울 뿐 입니다.이로..
히든토이는 히든이라는 말 처럼 숨어있는 외딴 곳이 아니라, 중앙로 인파 많은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그래서 실제로 건물도 사람들로 터져나가고 있었습니다.여기는 한마디로 무인가챠샵 입니다.가챠 특성상 랜덤으로 선택이 되니, 니가 뭘 가질지는 모르겠다는 의미로 히든토이 이겠지요.그냥 그게 전부입니다.카드로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동전은 커녕, 현금도 안 들고 다녀서 말입니다.종류는 전반적으로 무난한 느낌의 귀여운 것들 위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덕- 스러운 것들과는 거리가 꽤나 있는 선정에다가 위치가 위치인지라, 덕- 보다는 인싸들이 재미삼아 오는 공간 같습니다....유루캠이군요.저는 처음 봤습니다.참을 수가 없어서 그만...그냥 이거 때문에 올린 곳 되겠습니다.무인 가챠 있는 곳은 많은지라, 굳이 이 곳..
가로수 때문에 간판이 안 보이는 곳 입니다.위 사진은 정말로 코 앞까지 가서야 찍었고, 외부에서 그냥 가기에는 찾기 힘드니, 지도 보면서 와야 될 것 같군요.하비랜드는 2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문을 열자마자 느낀 것은 바로 창고 입니다.그냥 창고에 물건들 적치한 느낌이에요.이것저것 있습니다.진짜로 이것저것 있습니다.건담만 있는 것도 아니고, 진짜로 회사 상관 없이 이것저것 있습니다.본격 밀리터리와 피규어가 구분도 없이 같은 공간에 있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없지만, 여기서는 가능합니다. 많지는 않지만, 모형 총기도 일부 판매합니다.자동차도 있구요.피규어는 물론 입니다.도색용 물감이랑 장비들도 있구요.밀리터리인가 싶었는데, 자세히 보니 마크로스 발키리들 이였습니다.와... 개인적으로는 처음 보는 것 같습니다..
애니마켓 보다는 훨씬 낫습니다만, 여기도 규모에 비해서는 초라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매대라 해야 되나요, 2개는 더 추가해서, 휑한 공간을 없애는게 좋지 않나 싶은 생각입니다.전체적으로는 가챠 위주의 샵이라고 생각합니다.가챠 위주기는 한데, 여기도 역시 위치의 문제가 있습니다.저기까지 가서 하는 사람들이 몇 명이나 될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더군요.이 생각은 조금 있다가 방문한 다른 곳에서 그 생각이 확신이 되었습니다.
애니마켓 옆에 위치한 코믹 프라자에 왔습니다.중앙로에서 살짝 들어간 형태인지라, 유동인구가 많지는 않은 곳 2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오늘 가는 곳들은 죄다 계단을 이용할 수 밖에 없었군요.아, 건담 베이스는 편하게 갔다올 수 있습니다.들어가자마자 살짝 당황했습니다.주위를 둘러봐도 책 밖에 없군요.그런데, 책들이 죄다 만화/라이트 노벨 입니다.즉, 서브컬쳐 대상 특화 서점이라 보시면 되겠군요.한쪽에는 프리파라 게임기 2대가 있습니다.사용되는 것 같지는 않아 보이지만, 여튼 뽑기 기계들도 있구요.다른쪽은 또 무슨 게임기 2대가 있는데, 뭔지는 모르겠습니다.뭔가 포켓몬 스러웠습니다만.. 모르겠네요.매장이 상당히 큰데, 저 커다란 규모가 죄다 만화/라노벨 입니다.오프라인 매장 한정으로, 대구에서는 가장 큰 만화..
여기는 매장 찍지 말라고 하셔서, 사진은 없습니다.벽을 따라서 매대들이 나열되어 있는데요, 휑하다는 인상을 받았었습니다.
우리 건담베이스 아직 영업중이에요 라듯이 안내하는 표지판 입니다.왜냐구요?저도 낚였지만, 밖에서 보면 저렇게 생겼고, 저기 아래쪽에는 아무것도 없는 막힌 문이라서, 저 역시 아, 여기 망했나 싶었을 정도였으니까요.아닙니다, 아니에요.이유는 모르겠지만 (이전 했나요?), 지금 건담베이스는 저기 입구가 아닌 저 건물 4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4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영화관 매표소랑 같은 층에 위치하고 있는데, 롯데시네마를 가본 적이 없어서...여튼 처음 가봤습니다.여기는 예전에 갔었지 싶은데, 기억은 하나도 안 납니다. 갔는지 안 갔는지 기억 안나면, 사실상 안 간거나 마찬가지죠 뭐.넵. 4층의 건담 베이스 입니다.내부는 여타 건담 베이스랑 다르지 않습니다.엄청 크지도 작지도 않은 느낌이라 해야 될까요.그래..
이번에는 토이도(TOYDO)라는 곳으로 향했습니다.3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엘레베이터는 없습니다.전날 코믹월드에서 뭐한 것도 없는데 근육통을 얻었는지 다리가 후덜덜 떨립니다. 역시나 가격이 저렴하다랑은 거리가 멀긴 합니다.제일복권이 뭐인지를 여기서 알게 되었습니다.해보지는 않았습니다...얼마인걸까요.이 글을 쓰다가 알게 되었는데, 인근에 다른 토이도 지점도 있다고 하는군요.기회가 된다면 방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구 코믹월드를 구경해볼려고 대구에 내려온 김에, 대구 덕질 여행 코스라는 곳을 돌아봤습니다.사실 대구에서만 30년 가까이 살았던 사람인데도, 이런 곳이 있는줄은 몰랐습니다....여튼 학창시절에는 몰랐거나 없었던 곳들이지만, 이번 기회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가장 먼저 방문한 곳이 바로 이 곳, 원피규어 입니다. 동성로점이라 나오는걸로 봐서는, 다른 지역에도 있는 프랜차이즈 인가 봅니다.지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내부는 위와 같습니다.가격만 저렴했다면 구매했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해봤습니다.봇치가 좋아요... 알찬 구성이라고 생각하는 곳 입니다.대구에 이런 곳도 있었구나 싶었습니다.있고 없고의 차이와, 있는데 비싼 것의 차이는 각각 다른데요, 여튼 대구에도 이런 곳이 있습니다.하지만, 가격적인 메리트는 없..